비절개 모발이식 흉터 절개 모발이식 흉터 비교해드립니다.
페이지 정보
작성자 뉴헤어 작성일24-06-07 14:43 조회1,225회 댓글0건본문
비절개 모발이식 흉터 절개 모발이식 흉터 비교해드립니다.
탈모를 개선하는 여러 방법 중 효과적인 방법인 모발이식. 모발이식 수술 방법은 절개와 비절개로 나뉩니다.
수술을 결심한 후 어떤 수술 방법으로 진행해야 하는지 결정하기 어려운 분들을 위해 절개 모발이식과 비절개 모발이식에 대해 비교하며 장, 단점에 대해 설명드리려 합니다.
절개 VS 비절개 모발이식
1.통증
절개 모발이식은 후두부에서 피부를 절개하여 떼어내고 꿰매어 줍니다. 마치 베여있는 상처처럼 가느다란 띠처럼 흉터가 남게 되는 것인데요.
통증도 마찬가지로 손을 베었을 때 생기는 통증과 흡사하다고 생각해 주시면 됩니다.
비절개 모발이식은 강화 비절개 펀치를 사용하여 모낭 하나하나 채취를 하기 때문에 띠처럼 보이는 절개 모발이식과 달리 점 모양의 흉터를 남기게 됩니다.
절개 모발이식과 비교한 것처럼 비유해 드리자면 바늘로 손을 찔렸을 때의 통증과 비슷하다고 생각해 주시면 됩니다.
하지만 모발이식 수술 전 마취 과정을 거치기 때문에 마취 이후에는 수술 도중의 통증은 느끼지 않으니 걱정하지 않아도 되지만 수술 후 회복 과정에 있어서 절개가 비절개에 비해 회복 시간이 더 필요하므로 통증을 더 느끼게 됩니다.
수술이 끝난 후 당일부터 셋째 날까지 가장 많은 통증을 느끼게 되고 길면 5~7일까지 통증을 겼는 분들이 있어 7일까지의 진통제를 처방해 드리고 있습니다.
진통제를 복용한 후에는 살짝 따가운 감각 정도의 통이 있으나 일상생활에 불편함을 느낄 정도의 통증은 아닙니다.
2.생착률
비절개가 절개에 비해서 생착률이 떨어진다는 질문을 많이 받곤 합니다.
과거 비절개의 기술력이 발전되기 전에는 절개 모발이식이 생착률도 높기도 해 절개 방법을 선택하는 분들이 많이 있었습니다.
하지만 비절개 수술 방법도 많이 발전되었고 절개와 비절개의 생착률의 큰 차이가 없어져 최근은 보다 더 빠르게 일상생활을 할 수 있는 비절개 방법을 선호하는 분들이 많아지기도 했습니다.
절개와 비절개 수술 방법에 따라 생착률이 달라지는 것이 아니라 의료진과 옆에서 도와주는 어시스트의 실력에 따라서 달라질 수 있다 생각합니다.
특히 절개 모발이식은 비절개보다 분리 과정이 한 번 더 필요합니다. 비절개는 모낭을 채취한 뒤 미세하게 다듬어주는 경우도 있지만 대부분 채취한 모낭 그대로 이식하게 됩니다.
< 고배율 현미경으로 모낭 분리하는 과정 >
절개는 떼어낸 모발을 고배율 현미경을 통해 하나하나 분리하는 작업을 필요로 합니다. 분리하는 과정을 잘못하면 절개 모발이식을 하더라도 생착률이 오히려 떨어질 수 있습니다.
그래서 수술 방식으로 생착률을 결정하기보다 환자의 두피 타입을 봤을 때 곱슬기가 심한 분들이나 기존의 모발의 밀도가 떨어진 분들은 비절개 모발이식을 했을 대 더 밀도가 떨어질 수 있어 이러한 이유로 수술 방법을 결정할 수 있겠지만 생착률 때문에 수술 방법을 선택하지는 않아도 될 것 같습니다.
< 절개 모발이식 B&A >
< 비절개 모발이식 B&A >
3.수술 시간
비절개 모발이식은 의사가 펀치로 머리카락 하나하나 모낭을 분리하며 채취하기 때문에 절개식 방법보다 더 오랜 시간이 소요됩니다. 이식량에 따라 차이는 있지만 절개법보다 비절개법이 1~2시간 정도 더 소요됩니다.
절개 모발이식의 경우 두피를 절제한 후 5~6명의 숙련된 노하우를 가진 모발이식 어시스턴트 분들이 같이 고배율 현미경을 보며 분리하는 과정을 함께하기 때문에 수술시간을 단축할 수 있다는 장점이 있습니다.
4.흉터
< 절개 모발이식 수술 흉터 >
절개 모발이식은 후두부에서 피부를 절개하여 떼어내고 꿰매어 줍니다. 마치 베여있는 상처처럼 가느다란 띠처럼 흉터가 남게 되는 것인데요.
통증도 마찬가지로 손을 베었을 때 생기는 통증과 흡사하다고 생각해 주시면 됩니다.
< 절개 모발이식 수술 흉터 >
모발이식 흉터는 앞서 [통증] 부분 설명드리며 말씀드린 것과 같이 절개 모발이식은 가로로 긴 띠 모양의 흉터가 남게 되고 비절개 모발이식은 아주 작은 원통형의 흉터들이 남게 됩니다.
삭발 정도의 짧은 머리 기장을 하는 경우에는 절개, 비절개 방법 모두 흉터가 보이겠지만 적당한 길이의 머리카락을 유지한다면 충분히 가릴 수 있습니다.
여기서의 차이는 비절개 흉터는 색소가 조금 달라 보이는 것처럼 보일 수는 있지만 절개 흉터처럼 띠 형태로 길게 남는 것 없어 흉터에 대한 부담이 있으신 분들은 비절개 방법을 선택하기도 합니다.
하지만 비절개의 단점은 수술 후 밀도가 떨어져 보일 수 있습니다. 절개는 두피를 절제하고 봉합하여 절개한 부분의 긴 선은 남지만 그 주변에 밀도는 그대로 유지됩니다.
비절개는 영역을 넓게 잡아 머리카락 사이사이 채취를 하기 때문에 넓은 부위 영역에 영향을 미치게 되어 머리숱이 적은 분들은 후두부의 머리숱이 적어졌다는 것을 느끼기도 합니다.
4-1. 모발이식 흉터 없애는 방법 (SMP)
모발이식 흉터를 없애는 방법으로는 흉터제거 수술, 흉터 부위에 모발이식 마지막으로 두피문신이 있습니다.
흉터제거술은 흉터를 절제하고 다시 봉합을 하게 됩니다. 흉터 부위의 모발이식도 또다시 수술 과정을 거쳐야 하기 때문에 또다시 흉터가 남지 않을까 걱정하는 분들도 많습니다.
< 비절개 모발이식 흉터커버 B&A >
수술 없이 간단한 시술로 모발이식 흉터를 커버할 수 있는 두피문신의 도움을 받을 수 있습니다.
두피에 실제 머리카락이 자라난 듯 보여주는 시술이기 때문에 다시 한번 수술 과정을 거치지 않아도 자연스럽게 흉터 부위를 가릴 수 있습니다.
통증, 생착률, 수술시간, 흉터 많은 분들이 모발이식 수술을 결정할 때 가장 궁금해하시는 질문들에 대해서 설명드렸습니다.
뒷머리에 예민한 감각을 가지고 계신 분들은 수술 방법에 따라 큰 장단점을 느끼실 수 있지만 많은 분들이 뒷머리에 신경을 쓰지 않는 경우가 많습니다.
간혹 대량이식의 경우 비절개는 어렵다고 생각하는 분들도 있습니다. 저희 뉴헤어에서는 어느 정도 이식을 했을 때 밀도가 떨어진다고 체감을 하는지 많은 연구를 해왔습니다.
그간의 데이터를 가지고 이식 수술을 진행하고 있으며, 충분한 상담을 거친 후 수술을 진행하고 있으니 궁금하신 사항이 있으시다면 언제든지 내원해 주시기 바랍니다.
▼ 관련 영상 보러가기(클릭) ▼
작성자 : 김진오 대표원장
※ 뉴헤어모발성형외과 진료 문의 ※
전화 상담 : 02-557-2022
댓글목록
등록된 댓글이 없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