탈모지식정보 | 여성 탈모, 뒷머리 탈모가 동반됐다면? (탈모치료 방법)
페이지 정보
작성자 admin 작성일23-10-18 15:37 조회414회 댓글0건본문
여성 탈모는 생각보다 많은 사람들이 겪곤 합니다.
갱년기 이후 40~50%의 여성이 탈모 증상을 느끼고 있으며, 최근에는 20~30대 젊은 여성에서도 탈모가 있는 사람의 비율이 급격히 늘고 있는데요.
여성탈모의 원인은 남성과는 차이가 있는데, 남성에서는 남성호르몬이 대사 되어 생성되는 부산물들에 의해 탈모가 일어난다면
여성에서는 남성 호르몬 자체에 대한 감수성이 증가해서 일어나는 경향이 있습니다.
탈모 형태도 남성과는 차이가 있습니다.
1. 여성 탈모 특징
1) 확산성 증상 :
남성은 앞머리와 정수리에 집중적으로 탈모가 일어나는데, 여성은 이에 비해 머리 전체에 고르게 퍼져 나타납니다. 여성 탈모의 분류2) 빠짐보다 가늘어짐:
빠지는 머리카락도 많지만 그보다 얇아지는 머리카락의 비율이 높습니다.
3) 진행 속도가 늦음:
남성 탈모에 비해 비교적 긴 시간 동안 천천히 진행됩니다.
4) 40대 이후 탈모가 많음:
젊은 나이보다는 중년 이후 탈모 인구가 많습니다.
2. 여성 탈모에서 뒷머리 탈모가 동반되었을 때
최근 1000명의 탈모 여성을 대상으로 연구한 논문에 따르면, 뒷머리 탈모가 있는 여성 탈모 환자가 전체 여성 탈모인 중 약 1/3(32.4%)을 차지하였습니다. 뒷머리 탈모가 있을 경우 1. 탈모의 정도가 심했으며 2. 앞머리 탈모의 진행이 많이 되어있는 경우가 많았고 3. 뒷머리 탈모는 앞머리 탈모보다는 진행이 느렸습니다. 뒷머리 탈모가 동반되어 있는 환자는 모발이식의 재료가 되는 뒷머리 자원이 부족해서 모발이식의 적응증이 되기 힘들기 때문에 수술보다는 치료를 먼저 고려해야 합니다.
따라서 여성 탈모 환자에서 뒷머리의 탈모 정도를 모발 현미경(trichoscopy) 등을 이용해서 평가하고 여부를 확인한 후 탈모의 상태를 정확하게 파악하여 탈모 치료 계획을 세우는 것이 중요합니다.
3. 뒷머리 탈모가 동반된 여성 탈모 치료
뒷머리 탈모가 있는 여성에서는 약물 치료가 첫 번째로 고려되어야 하겠습니다. 도포형 미녹시딜 로게인폼과 경구 미녹시딜 현대미녹시딜정 1. 도포형 미녹시딜 혹은 경구 미녹시딜 2. 모발 영양제(맥주 효모) 3. 비타민D, 철분 등을 이용하여 치료합니다. 반응이 적거나 정도가 심한 사람에서는 1. 모낭주사 2. 저준위 레이저 등을 이용한 병원 관리 치료도 같이 해주면 더욱 좋습니다.4. 결론
여성 탈모 환자의 1/3은 뒷통수 머리카락까지 영향을 받아 얇아져 있으며, 뒷통수 머리카락까지 탈모가 된 경우 탈모의 정도가 심한 경향이 있습니다. https://youtu.be/J03k3MvDS14?si=Sy2bWVICRUeLMSqf뉴헤어모발성형외과의원
작성자 : 김진오 대표원장
뉴헤어모발성형외과의원 진료문의 |
02- 557 - 2022 |
카카오톡 문의 바로가기 |
위치지도보기 |
댓글목록
등록된 댓글이 없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