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머리 블로그
3169
목록보기

모발이식 | 모발이식 암흑기 이식모가 빠지지 않는 이유, 빠지지 않아도 괜찮을까?

페이지 정보

작성자 admin 작성일23-11-22 11:15 조회20회 댓글0건

본문

암흑기 동안 빠지지 않는 모발 괜찮을까?

   

암흑기란? (기간, 증상)

    암흑기모발 이식 후 이식한 모발이 빠지고 자라날 때까지 걸리는 3개월 동안을 이야기합니다. 모발 쉐딩이라고 불리며 이 과정은 수술 후 1~2주에 시작되며 1개월이 지나면서 이식된 모발이 굉장히 많이 탈락할 수 있습니다. 다행스럽게도, 이는 일시적인 현상이며 이식 실패를 의미하지 않습니다. 3개월이 지나면서 이식된 모발들이 서서히 자라 나오기 시작합니다. 암흑기 동안 환자가 알아야 할 세 가지 쉐딩 사례가 있습니다.  
  1. 이식한 모발의 쉐딩
  2. 이식되지 않은 모발의 쉐딩
  3. 채취 부위의 쉐딩
   

수술 후 이식된 머리카락이 빠지는 이유는 무엇인가요?

  모발은 성장기, 휴지기, 탈락기의 3단계로 나뉘는 성장 주기를 가지고 있습니다. 모발은 수술 후 생기는 충격으로 인하여 휴지기와 탈락기로 넘어갈 수 있습니다. 모발 이식 수술 과정에서 모발이 겪는 주요 외상성 사건은 다음과 같습니다.  
  1. 모낭의 혈액 공급이 차단되는 경우
  2. 모낭이 두피에 다시 이식되는 과정
  3. 절개와 마취로 인해 주변 모발이 영향을 받는 경우
   

이식되지 않은 모발의 탈모

  일부 환자의 경우에는 모발 이식 후 이식되지 않은 모발이 빠질 수 있습니다. 이식된 모발과 마찬가지로 이러한 비이식 모발도 수술의 외상 후 모낭이 휴지기와 탈모기로 들어가기 때문에 빠지게 됩니다. 비이식 모발의 쉐딩은 수술 후 2주부터 발생할 수 있지만 몇 달 후에도 발생할 수 있습니다. 다행히 쉐딩 증상은 시간이 지나며 저절로 회복됩니다. 그리고 빠진 모발은 모두 다시 자랍니다.    

암흑기를 거치지 않는 사람들 생착 실패일까?

  이식된 모발이 대부분 탈락하지 않고 그대로 자라는 분들도 있습니다. 드문 경우이긴 하지만 이런 경우에는 오히려 생착이 훨씬 편하게 진행된 경우입니다. 모발이 옮긴 그대로 자라는 경우이며 이식 직후부터 원래 모발과 똑같은 성장기 주기로 유지가 되어서 탈락이 되지 않는 것입니다.    

이식 후 모발이 빠지지 않는 이유

  이식수술에서는 모근이 있는 모발만 채취하지 않습니다. 주변 조직과 모발을 생존할 수 있게 하는 모든 부분과 함께 전체 "모낭 조직"을 채취합니다. 이렇게 하면 모발이 새로운 부위에 정착하여 뿌리를 내리고 모발 주기에 따라 영원히 자랄 수 있습니다. 이식된 모발은 탈모 호르몬인 DHT에 면역이기 때문에 향후 유전성 탈모증으로 인한 탈모 증상이 발생하지 않습니다.     https://youtu.be/dMTLY6A79i0?si=NLFu_KNo_Zg2tCVN  

뉴헤어모발성형외과의원

작성자 :  고용욱 원장

   
 뉴헤어모발성형외과의원 진료문의
02- 557 - 2022
카카오톡 문의 바로가기
위치지도보기

댓글목록

등록된 댓글이 없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