탈모정보 | 근육 키우려다 탈모? 운동하면 탈모 온다?
페이지 정보
작성자 최고관리자 작성일24-02-26 15:01 조회394회 댓글0건본문
근육 키우려다 탈모? 운동하면 탈모 온다?
운동으로 몸을 가꾸는 것이 인정받는 시대입니다. 많은 분들이 근육을 만들어서 매력적으로 보이고 싶어 하죠. 근육을 키우고 싶은 분들은 적은 노력으로 근육이 많이 생길 수 있다면 너무 좋겠죠.
아나볼릭 스테로이드 주사를 사용하면 가능합니다. 하지만 운동 선수가 사용하면 도핑검사에 걸리게 되는데요. (베리 본즈, 맥과이어, 새미 소사 등이 생각나네요.)
그러나 대회에 나갈 일이 없는 분들은 유혹에 넘어갈 수도 있습니다.
뉴스기사 보러가기(클릭)
“아! 이럴줄 몰랐다” 몸짱 되려다 탈모 온다…무슨 일이?
최근 나온 기사입니다. 실제로 요즘 근육을 쉽게 키우기 위해 스테로이드를 주사하는 분들이 많아지고 있다고 하는데요.
의사가 아닌 사람이 처방하고 주사하면 안 되는 약인데 인터넷으로 구입하거나 판매했으며, 용량 또한 전문의약품 수준으로 높았습니다.
제조 환경도 멸균 상태가 아니어서 세균 감염 위험성이 있었고요. 게다가 이 스테로이드 주사가 ‘탈모’를 일으키거나, 악화시키게 되는데요.
스테로이드는 남성 호르몬인 테스토스테론 수치를 인위적으로 증가시켜서 근육 성장을 촉진하지만, 탈모 주원인 물질인 디하이드로테스토스테론(DHT)이라는 물질 역시 테스토스테론양이 늘면 따라서 늘어나기 때문입니다.
그리고 호르몬의 불균형으로 인한 몸의 스트레스 유발로 휴지기 탈모 또한 늘어날 수 있습니다.
뿐만 아니라 고용량을 사용하거나 장기간 사용 시 심장에 무리를 줄 수 있어서 심근경색 등이 생길 수 있습니다.
과거 스테로이드 시대 운동선수들이 현역일 때 혹은 은퇴 후 심장 마비로 젊은 나이에 세상을 떠난 사건들이 그런 이유입니다.
스테로이드 사용으로 생긴 탈모는 가속화되는 경향이 있어서, 사용을 중단하여도 완전히 회복이 되지 않을 수 있기 때문에 스테로이드를 사용해야 하는 상황이라면 이런 부작용을 신중히 고려해야 하겠습니다.
의사와 상의하셔서 효과와 가능한 부작용 등에 대해 충분히 이해하시는 것이 중요합니다.
근육은 이런 약물의 도움을 받지 마시고, 건강한 식단, 규칙적인 운동, 충분한 휴식 등을 통한 자연스러운 방법을 택하시기 바랍니다.
스테로이드 주사, 탈모 관련 추천 글(클릭)
근육 키우는 스테로이드 주사, 탈모 일으킬 수 있다
관련 영상 보러가기 ▼ 클릭 ▼
남성탈모! 격한 운동하면 무조건이라고!? (벌크업 중인 남성분들 보세요)ㅣ뉴헤어
뉴헤어모발성형외과의원
작성자 : 김진오 대표원장
※ 뉴헤어모발성형외과 진료 문의 ※
전화 상담 : 02-557-2022
댓글목록
등록된 댓글이 없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