탈모정보 | 탈모 약 복용하면 어떤 부작용이 있을까?
페이지 정보
작성자 최고관리자 작성일24-03-15 16:03 조회713회 댓글0건본문
탈모 약 복용하면 어떤 부작용이 있을까?
탈모 치료제에 대해 알아본 적이 있다면 프로페시아와 아보다트에 대해 들어보셨을 것입니다. 프로페시아와 아보다트는 5알파 환원효소 억제제 또는 5-ARI라고 하는 약물에 속합니다.
이 약은 신체가 테스토스테론을 디하이드로테스토스테론(DHT)이라는 다른 유형의 남성호르몬으로 전환하는 것을 막는 방식으로 작용합니다.
그러나 이 약들은 부작용이 있을 수 있으며 복용 전에 항상 어떤 부작용이 나타날 수 있을지생각해 봐야 합니다.
피나스테리드, 두타스테리드 부작용
피나스테리드, 두타스테리드로 인해 발생할 수 있는 부작용은 다음과 같습니다.
1) 성욕 감소
2) 발기 또는 발기 유지 문제
3) 사정 장애
4) 유방 크기 및 압통 증가
5) 피부 발진
6) 입술, 혀, 목 또는 얼굴의 부기
7) 우울증
8) 유방의 덩어리 또는 통증
9) 유두 분비물
이러한 영향이 경미한 경우 며칠 또는 몇 주 내에 사라집니다. 하지만 부작용 강도가 심각한 경우 의사에게 진료를 받으시는 것이 좋습니다.
피나스테리드와 두타스테리드의 경우에는 임신 중이거나 임신을 계획 중인 여성은 부서지거나 깨진 피나스테리드, 두타스테리드 정제를 취급해서는 안 됩니다. 이러한 여성이 약을 복용 시 태아 발달에 결함이 생길 수 있습니다.
미녹시딜 부작용
미녹시딜은 바르는 미녹시딜로 더 잘 알려졌지만, 경구용 약물로서도 성공적인 모발 치료법입니다.
1) 과도한 모발(다모증)
2) 일시적인 탈모(쉐딩) :
일시적인 탈모는 경구용 또는 국소용 미녹시딜을 복용하기 시작할 때 매우 흔하게 발생합니다. 이러한 부작용은 처음 6주 이내에 발생하며 크게 걱정할 필요는 없습니다. 4주 후에는 이러한 현상이 멈추므로 약물을 계속 복용하는 것이 중요합니다.
3) 발목 부종 및 체액 저류
4) 저혈압 및 어지러움
5) 빠른 심박수
6) 두통
부작용은 의사에게 보고하는 것이 중요합니다. 그러나 맥박수, 두근거림, 어지러움, 호흡 곤란, 흉통 및 실신이 급격히 증가하면 응급실에 가거나 응급 서비스에 전화하는 것이 좋습니다.
▼ 관련 영상 보러가기 ▼
댓글목록
등록된 댓글이 없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