탈모지식정보 | 탈모=심혈관위험? 머리카락과 심장의 연결고리
페이지 정보
작성자 최고관리자 작성일24-03-19 15:52 조회574회 댓글0건본문
탈모=심혈관위험? 머리카락과 심장의 연결고리
머리카락과 심장이 연결됐다? 탈모가 심혈관 위험을 예고한다
이런 연구들은 우리가 탈모를 단순한 외모의 문제로만 보지 말고, 탈모가 있다는 것은 건강상의 위험신호일 수도 있다는 것을 의미합니다.
이 연구는 여성 50명을 대상으로 실시되었으며, 대사 증후군(당뇨, 고혈압, 고지혈, 비만 등), 인슐린 저항성 등 심혈관 위험 인자들과 여성형 탈모 사이의 상관관계를 조사했습니다
(출처: Verma D, Mendiratta V, Garg T, Tripathi S, Tomer S. Assessment of cardiovascular risk factors in women having female pattern hair loss. Indian J Dermatol 2024;69:7-15.).
연구 결과에 따르면, 탈모를 겪는 여성들은 대사 증후군과 인슐린 저항성의 발병률이 높게 나타났습니다.
특히 고 콜레스테롤혈증, 높은 LDL 수치, 고중성지방혈증, 낮은 HDL 수치 등의 심혈관 위험 인자가 더 자주 관찰되었습니다.
이 연구 결과를 보면 두 가지 도출할 수 있습니다.
1. 탈모가 생긴 사람에서 현재 질환이 있는지 진료 및 검사를 시행하는 것입니다. 검사 결과 이상이 없는 사람이라고 할지라도 적극적으로 건강 관리를 하는 것입니다.
2. 정기적인 심혈관 위험 평가, 건강한 생활 습관의 유지, 적절한 식단 조절, 규칙적인 운동 등이 이에 포함됩니다.
최근에 건강과 탈모가 연관이 있다는 이런 연구들이 많이 나오고 있습니다.
▼관련글 클릭▼
저도 진료를 볼 때 앞으로 환자분들께 이런 관점에서 좀 더 설명을 드려야겠다는 생각이 듭니다.
『 결론 』
탈모가 있는 분은 전신적인 건강에 대해서 체크를 한번 해보시고, 이상이 없더라도 몸이 자신에게 보내는 신호일 수 있으니 좀 더 적극적으로 건강 관리를 하시는 것을 추천드립니다.
▼ 고지혈증과 탈모의 관계 추천 영상 ▼
댓글목록
등록된 댓글이 없습니다.